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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도 알기 쉬운 용어 설명 챕터[1]

by story_is_soso 2023. 10. 22.

목차

    Technology

    1. 알고리즘

    알고리즘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일련의 절차나 규칙을 의미합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지만, 주로 컴퓨터 프로그래밍에서 사용됩니다. 알고리즘은 주어진 입력에 대해 원하는 출력을 만들어내는 방법을 정의하는데 사용됩니다.

    2.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는 두 개체 또는 시스템 사이의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하는 접점 또는 연결 공간을 의미합니다. 컴퓨터 분야에서는 소프트웨어의 경우 사용자와 시스템 사이의 상호작용을 위한 방법을 나타냅니다. 인터페이스는 사용자와 시스템 사이에서 데이터의 이동, 명령의 전달, 결과의 출력 등을 가능하게 합니다.

    3. 암호화

    암호화는 데이터나 정보를 보안적으로 숨기는 프로세스를 의미합니다. 보통 암호화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평문을 암호문으로 변환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 전송 중에 중간에서 누군가가 데이터를 엿볼 수 없도록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서버

    서버는 컴퓨터 또는 시스템으로 클라이언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웹 사이트를 방문할 때 클라이언트(일반적으로 웹 브라우저)가 서버에 데이터를 요청하면 서버는 요청된 데이터를 제공하게 됩니다. 서버는 일반적으로 많은 사용자들로부터의 요청을 처리하고 응답하는 역할을 합니다.

    5. 클라우드

    클라우드는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컴퓨터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개인 컴퓨터나 로컬 서버가 아닌 원격의 컴퓨터 시스템을 사용하여 데이터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유연성과 확장성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필요한 만큼의 컴퓨팅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API

    API는 응용프로그램에서 다른 소프트웨어와 상호작용하기 위한 규칙과 규격을 의미합니다. API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미리 정의된 함수, 프로토콜, 도구 등을 사용하여 다른 소프트웨어와 통신할 수 있도록 합니다. API는 소프트웨어 간의 데이터 교환을 간편하게 만들어줍니다.

    7. 앱

    앱은 "응용 프로그램"의 줄임말로, 휴대전화나 태블릿 컴퓨터 등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앱은 주로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되며, 각종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앱은 사용자가 손쉽게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으며, 특정 목적을 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8. 애자일

    애자일은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 중 하나로,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면서 빠르게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애자일 방법론은 작은 주기로 개발을 진행하고, 프로젝트의 중간 결과물을 빠르게 고객에게 제공하여 피드백을 받고 개선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이를 통해 개발 과정을 더욱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9. IoT

    IoT는 "사물 인터넷"의 줄임말로, 실세계 사물들이 인터넷과 연결되어 정보를 주고받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IoT는 다양한 센서나 장치를 통해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통해 사물들을 제어하거나 분석할 수 있습니다. IoT는 스마트 홈, 스마트 시티, 스마트 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10. UX/UI

    UX는 "사용자 경험"의 줄임말로, 사용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만족도를 의미합니다. UX 디자인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UI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줄임말로, 사용자가 제품이나 서비스와 상호작용하는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UX와 UI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사용성과 만족도를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초보자도 알기 쉬운 용어 설명 챕터[1]